저는 사회복지사인데 왜 홍보사업까지 해야하나요?홍보 해보려고 해도 배워야 할 것도 많고 혼자 하려니 막막하고 대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당사자, 지역사회 주민의 일상을 잘 아는 전문가 ‘사회복지사’ 연결과 관계의 확장을 기반으로 홍보 활동을 잘할 수 있는 전문가 역시 ‘사회복지사’ 입니다.홍보사업 역시 사람과 관계하며 실천하는 사회복지사이기에 더 잘 할 수 있는 귀한 사업입니다이렇게 귀한 사업을 사회복지사 혼자가 아닌 당사자와 함께하는 관계로 살펴보는 사회복지 홍보 교육을 이승미 강사님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홍보를 둘러싼 4가지 개념(광고, 마케팅, 브랜드/브랜딩, 홍보)과 홍보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사회복지사이기에 더 잘 할 수 있는 당사자와 지역사회 관계중심의 PR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마을기자단, 모니터링단 등 당사자 주체 활동 3가지 사례와 사회복지사의 관점에서 출발한 글쓰기, 사진과 영상 등 기록에 대한실천 지역언론연대, 지역플랫폼 활용 노하우 등 지역사회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나눕니다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이승미 사회복지홍보사무소 사람이음 현)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기획정책본부 과장 전) 은평구립 우리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팀장 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다수 사회복지기관 홍보사업 컨설팅 다수 국가인권위원회 사회복지분야 위촉 강사 광운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석사 졸업

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현장에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사회복지종사자, 홍보담당자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 사회복지현장 홍보의 가치, 당사자와 관계하는 홍보 실천 사례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3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관계(PR)로 살펴보는 사회복지홍보
1강 : 사회복지사이기에 더 잘할 수 있는 홍보 – 홍보를 둘러싼 4가지 개념, 사회복지사가 홍보 사업을 하는 이유, 익숙한 방식에서 벗어나기 등 00:56:56
2강. 관계(PR)중심의 사회복지 홍보 실천 사례 – 콘텐츠 실천과정 3단계, 당사자 주체 활동 3가지, 지역연론연대, 지역플랫폼 활용 노하우 등 00:48:45
3강. 관계(PR)중심의 온라인 매체 활용과 콘텐츠 제작 – 기관의 정체성과 참여자의 접근성을 담은 홈페이지, 온라인 채널 및 홍보물 제작 사례, 당사자 중심의 홍보물 등 00:35:42

수강 후기

5

5
2 평점
  • 5 stars2
  • 4 stars0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좋은 교육 감사합니다

    5

    강사님이 현장 실무를 바탕으로 전문지식으로 설명해주셔서 이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무 이야기를 좀 더 다루어주셨으면 하는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2.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홍보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들으니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 신청 (로그인 필요)
  • 50,000
  • 30 일
  • 교육 수료증
50
Copyright 2020-2024. HumanImpact 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