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교육은 2024년 12월 3일부로 종료되어 현재 교육 신청이 어렵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의 교육이
12월 4일 9시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존 교육 신청 교육생의 경우 남은 수강기간동안 교육 수강 및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교육은 2024년 12월 3일부로 종료되어 현재 교육 신청이 어렵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의 교육이
12월 4일 9시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존 교육 신청 교육생의 경우 남은 수강기간동안 교육 수강 및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막템플릿 출처 : #나눔템플릿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1부: 사례관리 워밍업 | |||
1강. 0단계 워밍업 : 가장 중요한 사례관리 가치, 개념, 기본 마인드 세우기 | 00:54:28 | ||
2부 : 사례관리 접수 및 사정, 계획 단계 | |||
2강. 1단계 접수단계 : 신뢰관계 만들기 –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살펴보기, 당사자의 마음을 기다려주기 | 00:27:38 | ||
3강. 2단계 사정단계 : 당사자를 어떻게 바라볼까 – 다르게 보기, 강점관점, 개별화 | 00:44:26 | ||
4강. 3단계 계획단계 : 함께 그리는 그림 – 당사자의 언어로 쉽게 표현된 목표, 심리적 일관성 | 00:25:32 | ||
3부 : 사례관리 실행 및 평가 단계 | |||
5강. 4단계 실행단계 : 성실, 책임감 – 자주 만나기, 다양한 자원의 활용 돕기, 당사자가 참여하는 회의 | 00:37:12 | ||
6강. 5단계 종결단계 : 모든 순간이 의미 있기를 – 작은 성공에도 의미부여, 축복의 종결식 | 00:23:13 |
사례관리 실천과정을 듣고나서
교육이 형식적이지 않고 현실에 맞게 예시도 잘들어가면서 알기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의미 있는 교육이였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사례관리 파트로 일을 하게 되면서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사례를 통해 좀 더 교육이 입체적으로 이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례관리를 처음 접하는 1인으로써 아주 만족스러운 교육이었습니다.
만족합니다.^^
강의내용이 잘 전달되어 듣기 편하고 술술 넘어가서 잘 들었습니다
실무에 적용할수있는 방법을배웠어요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사례관리 양적평가애 생활만족도 파일좀 받고싶습니다
실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큰도움되었습니다
다양한 현장 사례 유익했습니다. 지역연계기관 정보도 함께 소개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현장 사례 유익했습니다. 지역연계기관 정보도 함께 소개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과 사례관리의 의미를 다지는 기회!
오랜동안 사례관리를 실천하였지만, 놓치는 가치들과 의미를 다시 상기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례이야기와 함께
따뜻한 사례실천과정을 함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노력하고 애써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