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교육은 2024년 12월 3일부로 종료되어 현재 교육 신청이 어렵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의 교육이
12월 4일 9시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존 교육 신청 교육생의 경우 남은 수강기간동안 교육 수강 및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교육은 2024년 12월 3일부로 종료되어 현재 교육 신청이 어렵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의 교육이
12월 4일 9시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존 교육 신청 교육생의 경우 남은 수강기간동안 교육 수강 및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막템플릿 출처 : #나눔템플릿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1부: 사례관리 워밍업 | |||
1강. 0단계 워밍업 : 가장 중요한 사례관리 가치, 개념, 기본 마인드 세우기 | 00:54:28 | ||
2부 : 사례관리 접수 및 사정, 계획 단계 | |||
2강. 1단계 접수단계 : 신뢰관계 만들기 –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살펴보기, 당사자의 마음을 기다려주기 | 00:27:38 | ||
3강. 2단계 사정단계 : 당사자를 어떻게 바라볼까 – 다르게 보기, 강점관점, 개별화 | 00:44:26 | ||
4강. 3단계 계획단계 : 함께 그리는 그림 – 당사자의 언어로 쉽게 표현된 목표, 심리적 일관성 | 00:25:32 | ||
3부 : 사례관리 실행 및 평가 단계 | |||
5강. 4단계 실행단계 : 성실, 책임감 – 자주 만나기, 다양한 자원의 활용 돕기, 당사자가 참여하는 회의 | 00:37:12 | ||
6강. 5단계 종결단계 : 모든 순간이 의미 있기를 – 작은 성공에도 의미부여, 축복의 종결식 | 00:23:13 |
예시가 너무 와닿았습니다.
실제로 겪은 사례들이 다양하면서도 실무자들이 공감할수 있는 부분들까지 시원하게 얘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사례관리가 이렇게 감동을 주는지 몰랐습니다..
인간극장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들을 사례관리 교육을 통해 듣게 되었네요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이 정말 아름답게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배울점이 넘 많은 강의에 감사드리며 ~ 새겨듣고 현장에 꼭 적용하겠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자!
이번 교육을 들으면서 사례관리 담당자의 마음가짐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되었고, 이혜주 센터장님이 언급하신 책 중에 제가 사놓은 책들이 몇 권 있는데 1월 중순까지는 다 읽고 새해에는 대상자와 더 정겨운 관계형성을 위해 애써야겠다는 결심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모로 초심을 떠올리게 된 계기가 되어 정말 고맙습니다. ^^
백문이 불여일실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해주신 강의가 귀에 속속 들어오면서
저희 기관 사레관리 담당으로 업무분장을 받아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강의를 바탕으로 좀더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도록
해야 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예시로 들어 주신 내용으로 더 애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질의 강의 감사합니다.
사례관리에 꼭! 필요한 요소를 잘 접목한 강의 감사합니다.
배운대로 적용해서 사례관리를 해 보겠습니다~
좋은 강의감사합니다
차분하게 다양한 내용으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교육시간이되었습니다.
물음표가 느낌표!!
사례를 들어 아주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잘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예시가 넘 좋았어요 좋아하는 드라마가 다 티비프로그램이 나와 더 흥미롭게 들었습니다
물음표가 느낌표!!!
실무자가 필요한 내용만 예시를 들어 강의해주셔서 사례관리에 대해 알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