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인정시간 : 3시간 30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교육자료는 1강 교육 영상 하단에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로 제공됩니다.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마지막 강의 수료 후 만족도조사 링크가 영상하단에 제공되며 만족도조사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교육수강 기간 : 2021년 8월 31일까지
커리큘럼
1부 : 칼 로저스에게 배우는 상담의 기본 3요소 : 공감, 수용, 진정성 | |||
1강 : 기본으로 돌아가는 상담 기술 ! : 상담가로서 나의 상담 스타일은? | 00:25:27 | ||
2강 : 내담자의 마음 속 양분이 되어주는 ‘공감적 이해’ | 00:44:01 | ||
3강 : 햇빛처럼 따사로운 ‘수용’과 투명한 물과 같은 ‘진정성’ | 00:46:08 | ||
2부 : 내담자의 마음을 여는 3가지 대화 기술 : 자기 개방, 즉시성 반응, 직면 | |||
4강 : 솔직함으로 내담자의 마음을 여는 ‘자기 개방’ | 00:28:48 | ||
5강 : 관계를 돌아보는 대화 ‘즉시성 반응’과 내담자의 관점을 전환시키는 ‘직면’*** | 00:36:43 |
수강 후기
352
내담자의 마음속 양분이 되어주는 공감적 이해와 진정성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조금 더 바란다면 실사례와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무자들과의 이야기도 함께 첨부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면 좋을듯 싶어요.,
공감의 개념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정적 공감이 아닌, 일을 하면서 갖춰야 할 공감이라는 진정한 부분에 대해서 깨닫고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강사님의 개인적인 부분까지 솔직하게 오픈해주셔서 더 진솔하게 와닿는 강의였던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어르신들과 마음을 이어주는 교육
교육을 통해서 최근 드라마를 본 예를 들어서 이해하기 쉬웠다.
강사님의 경험을 예로 들어서 상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잘들었습니다
잘들었습니다
칼 로저스에게 배우는 대화법
교육을 들으면서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생각도 했었습니다.
교육을 듣다보니 생활지원사로써 배워서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쉽게 이해되도록 전달력이 좋은 강의였습니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본인의 경험을 사례로 들어주시며 흡입력 있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을 많이 하는 시간이 된거 같습니다.
생각을 많이하는 시간이 된거 같습니다.
상담 분야에 관심은 늘 가지고 있지만 나의 유형을 살펴보고 그것을 어떻게 소화해서 말해야 할지 때론 어려움을 느꼈는데, 오늘 배운 내용을 참고 삼아 실전에 잘 적용하도록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상담의 기본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담자의 마음을 열고 소통하기 위해서 공감, 수용, 진정성이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