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사자를 만나는 모든 실천영역에서 사례관리를 진행하다보면 당사자의 어려움을 듣고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당사자의 강점이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당사자와 상담할 때 부담스러울때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 점점 맡겨 놓은 듯 이것저것 달라고만 할 때는 어떻게 할까?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준비하였습니다. 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 실천과정 5단계 먼저 맛보기 교육부터 보고 가시죠!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이혜주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 센터장 전)두원공과대학교 아동보육과 겸임교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강사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례관리 강의 및 자문 전)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총괄팀장 전)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

사례관리 실천단계 속 중요한 가치와 실제 현장의 사례, Q&A까지!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 개념,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고 접수부터 종결까지 5단계의 실제 사례와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당사자를 만날 때 우리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사례관리 실천교육입니다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현장에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 사례관리자 사회복지종사자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 당사자와 함께하는 사례관리 실천과정 전반에 대해 궁금하신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강기간 : 2022년 7월 18일 ~ 2022년 8월 31일

 ♦ 교육자료 : 1강 교육 영상 하단에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로 제공됩니다.

 ♦ 만족도 조사 : 마지막 강의 수료 후, 영상 하단 [만족도 조사]를 클릭하여 참여해 주세요.

커리큘럼

1부: 사례관리 워밍업
#1강. 0단계 워밍업 : 가장 중요한 사례관리 가치, 개념, 기본 마인드 세우기 00:54:28
2부 : 사례관리 접수 및 사정, 계획 단계
2강. 1단계 접수단계 : 신뢰관계 만들기 –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살펴보기, 당사자의 마음을 기다려주기 00:27:38
3강. 2단계 사정단계 : 당사자를 어떻게 바라볼까 – 다르게 보기, 강점관점, 개별화 00:44:26
4강. 3단계 계획단계 : 함께 그리는 그림 – 당사자의 언어로 쉽게 표현된 목표, 심리적 일관성 00:25:32
3부 : 사례관리 실행 및 평가 단계
5강. 4단계 실행단계 : 성실, 책임감 – 자주 만나기, 다양한 자원의 활용 돕기, 당사자가 참여하는 회의 00:37:12
#6강. 5단계 종결단계 : 모든 순간이 의미 있기를 – 작은 성공에도 의미부여, 축복의 종결식 00: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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