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열심히는 하는데.. 당사자는 왜 변하지 않지?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을까?당사자를 만나고 오면 기록할게 많은데 기록은 어떻게 하는거지? 당사자 중심의 기록은 뭘까?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사례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나 또는 기관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각자가 처한 상황, 가치, 마인드가 달라 실천의 모습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사례관리를 잘 한다라는 건 당사자가 주인공이 되는 삶, 관계회복이라는 명확한 본질로부터 실천하는 것입니다이렇게 본질과 가치를 명확하게 하고 사례관리 실천 과정 속 당사자가 주인공이 되는 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2 교육을 이혜주 강사님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사례관리의 본질을 알기 위해 민, 관에서 이야기하는 5가지 개념 명확히 하고 사례관리를 실천하면서 생기는 대표적인 8가지 물음표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서로 마음을 알아가는 접수 단계부터 당사자가 욕구를 잘 표현하게 하는 사정 단계, 당사자에게 여쭙고 합의하는 계획 단계, 당사자가 동기부여 되는 실행 단계, 당사자와 함께하는 축복의 종결 단계까지 사례관리 실천 과정별 생생한 사례와 핵심내용, 기록 예시를 보며 이야기 나눕니다

당사자가 사례관리의 주인공이 되고 당사자와 함께 사례회의를 하며 당사자와 축복 속에 사례관리를 종결할 수 있는 실제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이혜주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 센터장 현)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 현) 한국주야간보호협회 이사 현)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강사 전)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총괄 팀장 전)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교육청 등 사례관리 강의 및 자문 다수 진행이런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당사자를 잘 도울 수 있는 사례관리자의 마인드를 알아보고 싶은 분 나의 사례관리 단계별(접수, 사정, 계획, 실행,점검, 종결, 사후관리) 실천 방법을 점검하고 싶은 분 당사자와 함께하는 기록 방법을배우고 싶은 분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록 양식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해소하고 싶은 분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30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10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커리큘럼

PART1. 사례관리 본질과 가치
1강 : 물음표 속에서 사례관리 본질 찾기 – 사례관리를 잘 한다는건 어떤 의미일까? 개념부터 시작하는 본질 00:27:01
2강 : 꼭 기억해야 할 사례관리 가치에 관한 8가지 물음표 – 라포형성, 내 마음을 몰라주는 당사자, 주인공이 되는 당사자 등 00:22:24
PART2. 당사자가 주인공이 되는 단계별 사례관리 실천
3강 :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접수 단계 – 나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개별화, 적절한 선을 유지하는 공감 등 00:48:52
4강 : 당사지가 욕구를 잘 표현하게 하는 사정 단계 – 의도적 감정표현, 예리한 시선, 비심판적 태도 등 00:47:59
5강 : 당사자에게 여쭙고 합의하는 계획 단계 – 자기결정, 질문의 패턴 바꾸기, 목표를 쪼개기, 기록 등 00:30:50
6강 : 당사자가 동기부여 되는 실행 단계 –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수용, 당사자가 참여하는 사례회의 등 00:42:12
7강 : 당사자와 함께하는 축복의 종결단계 – 당사자와 함께 점검하기, 작은 성공이 쌓이는 축복의 종결식 등 00:22:29

수강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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