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사자를 만나는 모든 실천영역에서 사례관리를 진행하다보면 당사자의 어려움을 듣고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당사자의 강점이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당사자와 상담할 때 부담스러울때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 점점 맡겨 놓은 듯 이것저것 달라고만 할 때는 어떻게 할까?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준비하였습니다. 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 실천과정 5단계 먼저 맛보기 교육부터 보고 가시죠!

자막템플릿 출처 : #나눔템플릿

함께하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이혜주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 센터장 전)두원공과대학교 아동보육과 겸임교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강사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례관리 강의 및 자문 전)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총괄팀장 전)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

사례관리 실천단계 속 중요한 가치와 실제 현장의 사례, Q&A까지!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 개념,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고 접수부터 종결까지 5단계의 실제 사례와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당사자를 만날 때 우리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사례관리 실천교육입니다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현장에 있는 모든 사회복지사, 사례관리자 사회복지종사자 등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 당사자와 함께하는 사례관리 실천과정 전반에 대해 궁금하신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커리큘럼

1부: 사례관리 워밍업
1강. 0단계 워밍업 : 가장 중요한 사례관리 가치, 개념, 기본 마인드 세우기 00:54:28
2부 : 사례관리 접수 및 사정, 계획 단계
2강. 1단계 접수단계 : 신뢰관계 만들기 –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살펴보기, 당사자의 마음을 기다려주기 00:27:38
3강. 2단계 사정단계 : 당사자를 어떻게 바라볼까 – 다르게 보기, 강점관점, 개별화 00:44:26
4강. 3단계 계획단계 : 함께 그리는 그림 – 당사자의 언어로 쉽게 표현된 목표, 심리적 일관성 00:25:32
3부 : 사례관리 실행 및 평가 단계
5강. 4단계 실행단계 : 성실, 책임감 – 자주 만나기, 다양한 자원의 활용 돕기, 당사자가 참여하는 회의 00:37:12
6강. 5단계 종결단계 : 모든 순간이 의미 있기를 – 작은 성공에도 의미부여, 축복의 종결식 00:23:13

수강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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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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