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 교육인정시간 : 4시간
♦ 교육수강은 구매자 본인만 가능하며, 상영/복제/공유/배포 불가
♦ 수료증에는 교육인정시간이 표시됩니다.
♦ 교육수강 기간 : 결제한 이후로 부터 30일동안 무제한 교육 가능
1부 : 정신장애 이해하기 | |||
1강 : 우리가 정신건강에 대해 알아야하는 이유, 사례관리시 발생하는 흔한 모습들, 정신장애의 개념과 분류 | 00:36:40 | ||
2부 : 조현병 이해하기 | |||
2강 : 조현병의 개념, 원인, 증상, 조현병을 가진 사람과 상담할때 TIP | 00:53:04 | ||
3강 : 조현병의 진단기준, 치료, 재발방지, 조기징후, 대처방법 | 00:30:48 | ||
3부 : 기분장애(우울증, 조증) 이해하기 | |||
4강 : 기분장애의 개념, 원인, 증상, 기분장애를 가진 사람과 상담할 때 TIP | 00:39:01 | ||
5강 : 기분장애의 치료, 조기재발징후 | 00:20:24 | ||
4부 :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당사자 사례관리 이해하기 | |||
6강 : 세 가지 모델, 고려할 사항, 사례관리 TIP, 실천현장의 목소리 | 00:35:11 |
조금 더 다가갈 수 있게되었습니다 ^^
사례관리를 하다 보면 머리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정신질환을 가진 대상자가 많았습니다.
본 강의를 수료하며 폭 넓게 이해하여야 겠다는 생각과 마음으로 다가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직 휴먼에서만 들을 수 있는 교육!
평소 정신건강문제에 관심이 있었는데, 막상 제 업무와 다르다보니 이런 내용을 자주 접하지 못한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러던 중 휴먼 이벤트 덕분에 다시금 정신건강에 대해 생각해 보고, 보다 깊이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네요. 🙂
앞으로 어느 현장 또는 일상에 있든지 배운 내용 잘 기억나길 바라봅니다. ㅎㅎ
이런 강의를 휴먼 아니고서야 어디서 들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전문적이고 의미있는 시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아요
교수님이 강의 전달을 쉽고 재밌고 부담없게 해주셔서 술술 잘 들었습니다.
조현병과 기분장애가 있는 분들은 지역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만큼 제 행동에 대한 고민도 많았는데
사례관리자의 역할을 분명히 정리해주시고, 증상이 있는 사람들과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화해야할지까지 알려주셔서
답답했던 부분이 정리되었던 강의었습니다!
이전부터 이런 강의를 듣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왜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감사합니다 !
정신질환도 하나의 질환일 뿐!
교육을 들으면서 지역사회에서 정신질환을 가진 당사자를 만나면, 당사자의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기보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바로 의뢰하던 제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정신질환을 가진 당사자도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라는 교수님 말씀이 머리에 남네요. 앞으로는 문제 해결을 위해 조급한 조치를 하기 보다 시간을 충분히 두고 당사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ㅎㅎㅎ
정신질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정신질병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대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와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유익한 내용이라 나중에 또 들으려구요~ 감사합니다.
수강후기
차근차근 천천히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음.
사례관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정신질환 문제를 가진 주민분들을 많이 뵙게 되는 것 같은데 크게 다르다고 생각되지 않지만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없으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요즘에는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교육도 다양해지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질환에 대한 정의, 치료방법, 증상에 대해 알려주시는 것 말고도 사례관리자로서 어떤 마음으로 대해야 할지도 같이 교육에 포함되어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만족합니다.
필요한 내용이었고,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어려워 했던 내용을 아주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명강의를 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배운 내용을 기억해서 강점을 잘 찾고 눈높이를 맞추며 기다려 줄 수 있는 사례관리자가 되겠습니다.
꾸벅~